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잡담

스팀 CVC오류로인한 결제실패후 돈만 빠져나가는현상에대한 정보

by 갓라이크2323 2015. 7. 9.


오늘은 PC게임들을 이용하게 해주는


스팀의 해외결제 오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의외로 스팀 결제실패하는분들이많습니다. 다만 실패만하면 다행이지만


실패했는데 돈이 빠져나가는경우가있습니다.


보통 카드의CVC번호를 잘못입력했을경우인데요.  스팀에서는 구매실패가되었다고 뜨지만


통장의 돈은 빠져나가버립니다.



비슷한 증상인분들이 있던데 답변이 없어서 올려봅니다.


이문제로 은행에 전화를해보면 "고객님 돈이 스팀게임즈에 승인확인되셔서 빠져나가신걸로 보입니다"

라고 하더군요. 승인번호를알려주고 스팀게임즈에 문의해보랍니다.



그래서 문의를넣었더니 돌아오는답변은 


안녕하세요,

스팀 고객지원팀에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 시 오류로 해당 계정에 구매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구매하신 금액의 돈은 은행에서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귀하의 은행에서 해당 금액을 일시적으로 보류해 두었을 수도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보류해 있는 요금은 근무일 5-10일 안으로 없어 질것입니다.

*주의: 은행 따라 근무일 30일 넘게도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불편을 끼쳐 드려서 죄송합니다.

해당 금액은 은행에 다시 돌아 갈 것이며, 구매를 다시 시도 해 보십시오.

구매를 Steam client로 하지 마시고, Steam 사이트에 직접 가셔서 구매 시도를 하셔도 됩니다.



위와같은 매크로 답변이었습니다. 승인번호를 적어줬는데 거기에대한 답변은 안해주더군요.


근데 분명 한국은행에서는 빠져나갔다고하고 해외에서는 안들어왔다고하고 

답변에서는 내 은행에서 보류해뒀다고하는데  무슨소린지 모르겠어서 다시 은행에전화해봤습니다.

은행 카드사에전화해서 물어봤더니 해당결제날에 결제된게없다고하더군요.(이건또 무슨소리..)

그래서제가 그날 기준으로 하루이틀정도 전후날에 결제된거없냐고 했더니  없다고합니다. 두달전에 한거 하나만있고..


엥 분명 은행직원은 돈빠져나갔다고 말해줬었는데 은행카드사 직원은 안빠져나갔다네요.

그래서 다시물어봤습니다 " 제가 구매한곳에서는 돈이들어오지않았다고하고 은행직원은 돈이빠져나갔다고하는데 돈이 중간에서 홀딩되는 경우도있나요?"


라고 물어봤더니 잠시알아보고전화준다하고선 끊은후에 5분정도후에 전화가왔습니다.


"네 고객님 해외결제건은 알아봤는데요 xx일날 $$달러 빠져나간게있으시네요. 이거맞나요?" 라고물어보길래 그게맞다고했죠

그랬더니

"결제 승인이되어서 매출표가 해외로 나가는데 이게 해외라서 30일정도걸립니다. 블라블라~ 한국이아니라서 오래걸리는 부분이라 블라블라~" 어쨋든 매출표얘기를자꾸하던데요 이게 해외랑 30일정도 있어야 확인이된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아마 결제취소된후로 30일정도후에 계좌로 다시 돈이 입금될꺼라고합니다


그래서 "그럼 30일뒤에 바로들어오나요" 라고 물어봣더니 해외라서 아마 바로는 아닐꺼고 며칠더있어야할지도모른다네요.

그때되서 다시 전화달라고하더군요.


여하튼 CVC번호 실수한번으로 돈환불받는것도 상당히 귀찮게 되어버리네요 ㅎㅎ


검색해보면 저같은분들 많으시던데 


저같이 상담받으시려면 은행-은행신용카드관련으로 전화연결하세요.


은행전화 상담원은 잘모르고,  그냥 카드사상담원도 잘모릅니다.

해당 은행카드사 직원들이 알아요.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릴수도 ㅎㅎ 





***내용추가합니다.

구매를6월16일에 하였으나 실패하였고

지금9월첫주가지났는데 (하나)은행에전화해보니 해외결제 취소된내역이없다고하네요.

따져봐도 스팀게임즈에 문의하라고만합니다.  스팀에 문의를넣어도 계속 위와같은 매크로답변만 달리는군요.

참 ㅋㅋ 한국회사들이면 서로어떻게 해보라고따질수도있는데 해외회사라 뭘할수도없고 답답하네요

소액이긴하지만 옜날에도 소액이런식으로 잘못한적이있었는데 답이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