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자료/킬러7 Killer7

킬러7 Killer7 Capcom 캡콤 킬러7 게임 스팀 게임큐브 플스2

by 갓라이크2323 2023. 12. 25.

본 작품은 2007년 6월에  닌텐도 게임큐브 (nintendo Gamecube) 로 발매된 캡콤의 킬러7 이라는 게임입니다.

 

그당시 충격적인 연출과 스토리를 보여주었으며, 약간의 공포스러움까지 가지고있는 연출이 매우 뛰어났던 작품이지만

새로 시도한 조작방식으로 인한 불편함과 게임큐브 독점으로 그것도 19세 이용불가 게임으로 나왔어서 리뷰점수는 좋지 않았던 게임입니다. 2018년도에 스팀으로 이식되면서 30프레임제한 해제 , 16:9와이드 스크린적용이 되었으며 일부 그래픽 효과가 상향 받았습니다.

 

게임큐브 당시에 저는 이게임을 3회차나 클리어할정도로 재밌게했으며 , 그당시에도 루리웹 킬러7게시판에 공략과 대사해석본이 있어 그거보고 재밌게 하였습니다.  액션 어드벤쳐이지만 퍼즐이 꽤 자주나오므로 공략을 안보시면 처음에 매우 어려울수있습니다. 특히 힌트가 자막에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영어나 일본어를 모른다면 1회차는 공략을 보시는 것이 수월합니다.

 

공략에 앞서 저는 스팀판은 엑스박스 컨트롤러로 게임을 했으며, 현재시대에 맞게 키설정을 변경하여 했습니다.

기본 키설정은 정말 개판이므로 조금 손을 봐줘야합니다. 

 

주의점 : 게임처음실행하면 조작법 튜토리얼 할꺼냐고 물어보는데 여기서나오는 인터페이스는 컨트롤러 옵션에서 바꿔도

바꾼걸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게임 튜토리얼이 쓰레기인게  이동, 뒤로돌기 , 조준, 스캔, 발사 만 가르쳐줍니다.

제가 2007년에 게임큐브판 할때도 카운터를 어떻게쓰는지 몰라서 엄청 애먹었던적이 있네요. 

 

 

 

게임나가기 키는  키보드로 ESC 누르면 됩니다.  메뉴버튼이랑 중복으로 되서 컨트롤러로는 먹히지않지만 쓰실분들은 메뉴버튼과 중복안되게 설정하세요 .  

 

기본적으로  3인칭이나 1인칭 FPS들은 죄다 LT가 조준이고 RT가 발사이며 셀렉트버튼이 지도보기인데 

이게임은 기본 조작방식이 개판으로설정되있어서 바꿔줬습니다. 나머지 키는 입맛대로 아무거나 써도됩니다.

카운터스킬은 크리티컬 레벨을 좀 올려야 사용가능한데

"조준한상태에서 적이 가까이서 공격하려고 할때 번개이펙트같은게 화면에 0.5초정도 잠깐 반짝이는데 이때 카운터 버튼눌러야합니다" 그러니까 조준키 누르고 있으면서 동시에 누를수있는 버튼으로 설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