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자료/울트라스트리트파이터4

PC울트라 스트리트파이터4 음악변경하는법

by 갓라이크2323 2015. 5. 26.

 










 

usf4 music change.zip


위에 업로드해놓은 압축파일을 받아서 압축을풉니다.

 

 

1. ADX 변형기로  사용하고싶은 음악을 선택하여 확장자를ADX로 변경해줍니다. 

 

2. CBS 팩커를 실행하여 첫번째라인인 sound bank 옆의 Browse...를 선택.  CBS팩커폴더안에있는 BGM_Stage.csb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3. 그리고 나머지 아래에 6개의 칸을 1번에서 변경했던 음악파일.ADX 로 채워줍니다. 6개 모두채워야합니다.

용량이 커도 상관없지만 줄이고싶으시면  음악파일을 ADX로 변경하기전에 6등분하시면됩니다. 모두 채웠으면 우측 아래에 Create csb를 클릭해줍니다. 몇초간 변환작업을 실행합니다. 완료가되면 완료됬다고 메세지가뜹니다.

 

4. 그럼 해당폴더에 BGM_Stage.csb.new 라는 파일이생깁니다.

이제 자신이 사용하고싶은 울스파4맵의 이름으로 변경후에

Program Files \Steam\steamapps\common\Super Street Fighter IV - Arcade Edition\resource\battle\sound\bgm

위의 경로에 덮어씌워주면됩니다. 트레이닝맵 명칭은 BGM_TRN.csb  입니다.

또한 음악을 들으시려면 옵션에서 어레인지 음악 옵션은 꺼놓으셔야합니다.

 

 

다른 모드나 음악을 받으시려면 아래사이트로-

http://streetmodders.deviantart.com/gallery/37208220/Music?set=37208220&offset=0 



p.s: 가끔 음악이 게임내에서 너무빠르게나오거나 ADX로변환이 안되는경우가있습니다. 이럴때는 음악파일포맷이문제인경우가있는데 같은 음악 다른용량으로된 음악을 찾으세요. ADX변환기에서  음악플레이시간이 길다고 안된다고뜨는데 시간은 5분짜리도되는걸로봐서 크게 관련이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