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쉬라우드 오브 더 아바타 이틀플레이후 리뷰

by 갓라이크2323 2014. 12. 20.

 

 

이틀정도 플레이 하고 쓰는 글입니다. 아직 프리알파버전이라 부족한것이많네요.

울티마 온라인의 리차드게리엇이 만들고있는 게임이라서그런지

이번에는 울티마온라인과 매우 흡사한면이많습니다.

하우징시스템, 크래프팅시스템, 부활시스템 , 분위기같은것도 비슷하고 음악도좋네요.

 

아쉬운것은 캐릭터 모션.. 얼리엑세스게임들을 했을때 그래픽적인면에서 바뀌어서 정식출시된게임은 거의보지를못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당연히 바뀔리가 거의없고.. 배경그래픽은 괜찮은편인데 최적화도 나중에 더 가능해보이고.

전투 애니메이션이 매우 안좋습니다. 타 온라인 게임들에비해 많이 어색하네요.

 

아직 탈것은 안나온것같습니다.  특이한점은  이동이 오픈월드방식에 자기캐릭터만보이는데,  이동중에 "랜덤인카운터" 가 존재합니다.

이게 유저끼리도 랜덤인카운터가되어서 pvp를 할수있습니다.(한명이 도망치면 끝나지만요)

 

아직 섬은 시작섬 하나밖에없는것같고 지역도 필드랑 던전, 마을같은거해서 6~7개정도되는것같네요.

 

전투방식이조금 특이한데 , 스킬로 덱을 짜는 방식입니다. 스킬2개를합치면 다른스킬이나가는 콤보시스템도있구요.

이건 조금더 플레이해봐야 알것같습니다.

 

길드창은 구현되어있는데 길드가있는지는 잘모르겠고

 

정식발매될떄 수정가능한것들은 npc들과 유저구분이 잘안된다는점( 이름색깔이 똑같이 파랑색)

그리고 npc들에게 명령어로 말해야된다는점(울티마 초기에도 이랬다고하더군요, 선택창이없음)  퀘스트를 얻으려면 job 이라고 채팅창에치던가 해야합니다.

그리고 최적화(필드가 넓은편인데  필드의 갈수없는 저먼 부분까지 풀이나 나무같은것들이 많아서 프레임하락이 좀 되더라구요. 고사양이신분들은 관계없을듯)

 

조금더 해봐야할것같습니다. 음악은 몇가지가 돌아가면서 들리는데 음악은 좋은것같아요. 분위기가 굉장히어울립니다.

 

그래픽 엔진이 조금아쉽네요.

'게임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쉬라우드 오브 더 아바타 두번째 이야기  (2) 2014.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