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쉬라우드 오브 더 아바타 두번째 이야기

by 갓라이크2323 2014. 12. 23.

 

 

중세판타지였던 울온과는다르게 스팀펑크세계관인지 이렇게 기계문명이 가끔보이더군요.

 

 

 

 

 

 

조금더 플레이해보고 쓰는 정보입니다.

N키를누르면 주변npc들 이름과 유저들이름이 캐릭터머리위에 표시됩니다.

NPC는 하늘색, 유저는 파랑색 입니다.

안되는영어로 미국친구와 솰라솰라 대화를하다가 알게된정보들만 적어볼게요 ㅎㅎ

일단 날씨는 실시간으로 변화합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밤낮이 변화하고 마을이든 월드맵이던 날씨의 실시간변경은 같습니다.

어두워졌을때는 토치(횃불)을 들거나 라이트마법을 쓰면 주변을 밝게할수있습니다.

 

현재(14년12월23일 기준)  게임의 최고레벨은 100입니다.

킹스포트? 킹스폴드? 맵이름이 잘기억이안나네요. 여튼 여기서 Oracle 이라는 npc에게 PVP상태를 on/off할수있습니다.

켜두면 캐릭터명옆에 " 캐릭터명[PVP] " 라고 표시되는데 이러면 상대가 피비피를걸었을경우 수락/거부 창없이 자동적으로 수락되서 피비피를하게됩니다.

피비피는 상대캐릭터를 우클릭하면 듀얼신청이있습니다.

 

이게임에는 전투스킬을 덱(카드게임의 그것맞습니다) 을 만들어서 전투에임합니다.

스킬을 많이넣을수도, 적게넣을수도있으며 각각 장단점이존재합니다.

게임의 직업은 자유롭게 아무때나 트레이너npc를찾아가면 변경가능합니다. (저는 제일처음마을인 Braemer?에서만 말걸어봐서 다른마을에도있는지는모르겠습니다)

마법사나 궁수로 할것인지 ,  근거리 전사로할것인지,   마법사와전사를합친 하이브리드직업을 할것인지 자기마음입니다.

 

 

또한 캐릭터 레벨이 pvp에는 크게 영향이없다고했는데 이건 아직 진위여부를모르겠네요

저랑 대화했던 양키말로는 30레벨로 60레벨도 이겼다고합니다. 그만큼 이게임은 덱짜는것이 전투의 전부다 라고 말했거든요.

 

일단 저번에 의미없이 둘러만보고 몹만때려잡던 플레이에비해선 마을에서 막 듀얼신청해서 하다보니 조금더 흥미가생겼습니다.

다만 아직도 허접한 무기이펙트랑 머리위에뜨는 버프이펙트같은게 거슬리네요.. 그리고 전투시에 AA,SS,DD 를누르면 구르는데 (포커스소모) 진짜 찔끔 굴르는거에비해 포커스는많이소모해서 ... 일단 프리알파니까요. 아 그리고 사운드도..활쏘는 사운드도 이상하고 캐릭터가맞는 사운드는 아예없습니다. 울티마도 맞으면 윽 윽 하는데..

배경그래픽은 엘더스크롤온라인과 비슷한것같습니다. 캐릭터가 좀 비율이 머리가너무크고 캐릭터모델링이 많이 구리지만

나중에 추가되겠죠 ..제발..--

 

 

울온과는 좀 다른점이있다면 던전에다가 신경쓰는지 에픽아이템도 떨궈주고 그러는것같네요. (양키가 에픽갑옷이라고 끼더니 자랑함)

 

'게임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쉬라우드 오브 더 아바타 이틀플레이후 리뷰  (0) 2014.12.20